카테고리 없음

목포여행지추천, 호텔 델루나 촬영지,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illupop 2024. 6. 10. 17:04

안녕하세요.
일러팝 입니다.
맛과 멋이 있는 목포여행
호텔 델루나 촬영지로 잘 알려진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다녀왔어요.

입구에 걸린
테극기와 소녀상을 보니
가슴이 찡하니...
아픈 역사가 떠오르고

구 목포 일본영사관 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단순히 드라마촬영지가 아닌
역사적인 공간임을
알게되었어요.

목포시내가 한 눈에
보이는 이곳에서
일본은 경제침탈과
식민지지방통치를 이어갔다니...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않도록
나라를 지켜야겠다는
애국심이 고취되었네요.

100년이 지난 지금은
그저 평화롭게
사진촬영하기 좋은 계단

근처 의상대여소에서
개화기 의상을 차려입고
호텔 델루나 여주인인양
미스터썬샤인의 주인공처럼
멋지게 사진을 찍어도 좋을듯합니다.

멋드러진 서양식 현관을 지나

아름다운 창이 있는 계단
이 계단은 얼마나 많은 이야기들을
품고 있을까요?

역사관 내부는 전시실로 꾸며져
목포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덕분에
그 시절로 시간여행이 가능

선교사 사택
기독교 덕분에
독립운동이나 여성에게 교육과
투표권의 기회가 주어진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문익수 가옥

선교사 유진벨이 설립한
목포양동교회

부립병원관사

동양척식주식회사

조선은행목포지점

목포청년회관

목포소학교강당

광주은행 목포지점

일본영사관

목포병원 등
미니어처로 감상한 건물들을
실제로 찾아가보면
의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름다운 샹들리에

곳곳에 있는 서양식 벽난로들은
그때 겨울을 어떻게 보냈을지
상상하게 만들었어요.

미곡위탁판매영수증

옛날 안경

브로바 손목시계
어릴때 큰이모부가 사주셨던
브로바 시계도 떠오르고
이모부가 왜 브로바를 사주셨는지
알 것도 같았어요.

회중시계

인쇄기계

신문

원형벽난로

어디서든 창 밖으로 보이는
목포시내

세월이 쌓인 마루
재봉틀

유성기

가스히터

엔틱 피아노

촛대가 달려있어
밤에도 연주가 가능했겠네요.
델루나보다
미스터썬샤인의 희성이 떠오르는
내부 풍경

아름다운 무늬

보통학교 조선어독본
일제시대에도 한글공부는 이어졌구나여겨져
반가웠어요.

졸업앨범

책가방

전화기

인력거 모형

소방차와 승용차 모형